본문 바로가기
일본어공부

[일본어 공부 팁] 일본드라마 일본어 자막/스트립트 사이트

by 새우25 2022. 2. 21.
반응형

최근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로 일본어 말하기 연습을 하고 있다. 인스타 피드에서도 막 떴을 만큼 유행할 때가 아닌, 완결이 다 되고 나서야 보게 된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 이후로 처음 보는 일본드라마다. 공부가 아닌 재미로 먼저 본 드라마인데, 그때는 왓챠를 이용하고 있어서 편하게 볼 수 있었다.

 

지금처럼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을 때 하필 왓챠에서 넷플릭스로 넘어가게 되면서, 더이상 그 드라마를 보기가 어려워졌다! 넷플릭스는 언어/자막 선택이 왓챠보다 자유로운 점이 좋지만, 어째 일본드라마는 별로 없다!

그래서 위베어베어스로 일본어 음성/일본어 자막으로 공부해보려 했는데, 일본어 자막이 일본어 음성의 자막이 아니라 영어(원어)를 해석한 자막이라서... 일본어 말과 자막이 다르다! ㅋㅋ..ㅠㅠㅠ

 

결국 나는 "도라마코리아"라는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었다.

동생이 알려준 사이트. "도라마코리아"는 일본드라마를 무료로 볼 수 있다! 다만, 중간에 광고가 너무 길고 많아서 동생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공부용으로는 딱 좋은 사이트인게, 애초에 공부용이다보니 거의 매 3분마다 스톱하게 된다. 듣고, 단어 검색하고, 따라하고. 평소 영상을 보는 속도와 완전 차이가 나서 광고를 볼 만큼 속도가 안난다.

 

그래서 지금 약 3일 째 1화를 보고 있는데 아직도 10분밖에 못봤다...ㅎ

아무튼 도라마코리아에서 드라마를 볼 수는 있지만, 일본어 자막은 없다. 그래서 인터넷에 뒤지다보니 일본드라마 자막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다! 

 

jpsubbers.xyz/Japanese-Subtitles

https://jpsubbers.xyz/Japanese-Subtitles/

 

https://jpsubbers.xyz/Japanese-Subtitles/

 

jpsubbers.xyz

나는 이 사이트에서 드라마 일본어 자막을 찾았다. 영상 자막으로 사용되는 파일이다보니 확장자가 srt라서 자막이 들어가는 시간 등 다른 잡다한 데이터가 함께 섞여 있다. 나는 그 파일을 먼저 txt로 변환한 뒤 자막 들어가는 시간 등을 워드로 삭제하며 편집을 하였다. 

 

그렇게 해서 완성된 나의 스크립트!

혹시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까 싶어 블러 처리했다. 드라마로 언어 공부하는게 처음이라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항상 분석적으로만 접근해왔던 언어공부를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익히는 방식으로 바꾸니 완전히 새로운 공부를 하는 것 같다! 👍

어쨌든 생활 속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도 수준이 목표이니 드라마를 통해 어느 정도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 기대된다! ㅎㅎ

 

 

+) 깃허브 : Matchoo-95/JP-Subtitles

https://github.com/Matchoo95/JP-Subtitles

 

GitHub - Matchoo95/JP-Subtitles: A bunch of subtitle files for a wide range of shows. Not all are perfectly timed so feel free t

A bunch of subtitle files for a wide range of shows. Not all are perfectly timed so feel free to correct them and upload changes. - GitHub - Matchoo95/JP-Subtitles: A bunch of subtitle files for a...

github.com

추가로, 깃허브에도 일본어 자막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위 사이트처럼 srt파일이니 똑같이 txt로 변환하여 사용하면 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