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생일기

티스토리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승인 조건은 시간? 방문자수?)

by 새우25 2022. 3. 6.
반응형

1. 탈락을 경험하다

요즘 사람이라면, 더더욱 블로그를 막 시작한 사람이라면 무조건 받고 싶은 광고비. 나는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1월 15일에 구글 애드센스가 화면에 나오지 않았던 일로 글을 올렸었다. 

2022.01.15 - [현생일기] -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결하기 - 구글 애드센스 연동 안됨 / 화면 안나옴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결하기 - 구글 애드센스 연동 안됨 / 화면 안나옴

티스토리 수익 조건? 티스토리를 개설한 지 30일이 다 되어간다. 사실 수익을 목적으로 시작한건 아니지만 티스토리 관리 홈에 들어가면 보이는 수익 탭에 눈이 가지 않을 수 없다. 수익 탭에 들

saewoo25.tistory.com

이때가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한 지 30일이 넘은 날이었고 카카오 애드핏 함께 구글 애드센스에도 광고신청을 넣었었다. 애드핏은 한 3일? 5일이 지나고 승인이 바로 되었지만, 애드센스는 탈락되었다는 이메일이 약 10일 뒤인 1월 24일에 왔다. 

 

시작일 - 1월 11일 / 신청 횟수 5회 / 승인일 3월 5일

사실 처음엔 납득하기가 어려웠다.

 

"애드센스를 달면 구글에도 좋고 나한테도 좋은 건데 왜 탈락된거지? 게시글도 30개가 넘었고 방문자수도 적지만 조금씩 생기고 있고. 이해가 안가네."

 

메일 제목도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라는 의미심장한 문장이었다. 문제가 뭘까 하며 애드센스 관리페이지를 뒤적이다가 뭔지도 모르고 "사이트 검토요청" 버튼을 눌렀다. 알고보니 사이트 재검토 요청 버튼이었다.

 

2. 반복되는 재도전

 

일주일이 지나고 31일, 또 문제가 발견되었단다. 이번엔 내 사이트의 그 문제를 고칠 마음이 가득했다. 구글 애드센스 탈락메일의 문제는 저 이메일을 열어도 내 사이트의 문제가 무엇인지 명쾌하게 알려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안내되어있는 동영상을 참고하라고 하는데, 그냥 승인 안되는 모든 조건을 얘기할 뿐, "내 사이트가 승인되지 못한 문제점"은 알려주지 않는다. 저 여러번 온 탈락 메일 전부 같은 내용이다.

 

조금 귀찮고 짜증이 나서, 탈락 이메일이 와도 사이트의 문제점을 찾으려 하지도 않고, 습관적으로 사이트 검토요청만 눌렀다. 될대로 되라는 마음.

 

그리고 4번째 도전, 2월 15일에 또다시 날아온 탈락 메일.(도수코 윤주메일인줄.) 그날 티스토리에서부터 마음을 돌리고 네이버 블로그로 갈아타려고 했다. (참고로, 카카오 애드핏 승인되도 노출에 비해 수익이 너무 낮아서 의미가 없었다. 맨날 0원. 진심 의미 없다.)

 

카카오 애드핏 첫 수익난 이야기에 관한 네이버 포스팅 일부분

 

하지만, 내가 이때까지 작성해왔던 일본어 문법 공부라던지, 적은 글 수이지만, 게임에 관련된 내용을 네이버 블로그에 올리기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무래도 검색창을 이용하는 연령대를 생각하면 네이버보다 구글 검색에서 의미있는 글이라고 판단하였다.) 두 가지를 병행하기 시작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는 거의 안쓴다.)

 

그러던 중 며칠 전, 옛날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이용했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결제정보 업데이트에 관한 메일을 받게 되었고, 이것저것 개인 정보 등 수정하면서 오랜만에 다시 사이트 검토 요청을 눌러보았다. 아무 기대 없이 역시 습관적으로 눌렀던 것이다. 그런데 왠일로, 애드센스가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3. 승인메일

솔직히 처음 메일을 보게 되었을 때, "왜? 승인된거지?" 라는 마음이었다.

조회수가 늘어난 것도 아니고, 글 수를 엄청 늘린것도 아닌데. 2월 15일과 현재 상황이 크게 달라진 게 없었기 때문이다. 스킨도 그대로, 글은 심지어 2월 한달동안 3개 밖에 작성하지 않았다. 주간 방문자수도 언제나와 비슷하였다.

이번주 (2월 28일~3월6일) 주간 방문수는 157! 근데 2월달에도 그랬다. 변함없는 방문수..

그럼 도대체 어떤 부분에서 탈락이 되었고 승인이 된거지?

어쩌면 사이트 운영 기간을 확인하는 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 아무리 봐도 달라진 것은 거의 없으니까, 오직 시간이 흘렀을 뿐이기 때문에 나는 그 이유 밖에 모르겠다. (아니면, 누적방문수..?)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되는 조건에 대해서 아무도 정확하게 모른다. 조회수 몇이라던지, 글 수 조건이라던지 알려진 것이 없다. 내가 받은 탈락 메일에도 그 조건에 대해 아무런 언급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우린 여러 사람들의 케이스와 비교하며 내 사이트의 문제점을 찾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과거 내가 읽었던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은 것들"에 대한 경험담"처럼 나의 이 경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으로 글을 마무리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